비염 증세 알아봅시다.




날이 갈 수 록 증가하고 있는 매연과 미세먼지, 황사 등의 대기 오염인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비염 증세 를 보이는 환자들이 급중하고 있습니다. 이처럼 비염 은 환경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유전적인 요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으며 계절과 상관없이 맑은 콧물, 발작적인 재채기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감기가 아닌 알레르기 비염 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비염 증세 는 흔히 감기와 쉽게 혼동하여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. 계속해서 비염 증세 를 방치하게 된다면 결국 비염 증세 로 더욱 심한 고통으로 일상 생활을 위협받게 될 수 도 있습니다.



알레르기 비염 중에서 콧물은 외적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. 한 두 번은 넘어갈 수 있겠지만 반복된다면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비염 이 발생하게 되는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
일단 비염 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. 먼저 첫번째로는 만성 비염 이 있습니다. 만성 비염 은 코가 막히는 것이 주된 증상이며 교대로 막히는 증상을 보입니다. 또한 콧물의 색은 맑으며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큰 불편함을 안겨주는 증상이기도 합니다. 

두번째는 알레르기성 비염 입니다. 주변의 환경과 알레르기로 인해서 발생하는 비염 으로 재채기와 함께 맑은 콧물이 계속해서 흐르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. 알레르기성 비염 은 코의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인 요인의 영향을 받는 복합질환입니다. 여러가지 원인으로 체내 순환력이 저하하게 된다면 불균형한 상열하한 증상이 이어집니다. 이로 인하여 코 점막이 붓고 건조해지면서 외부 자극에 대응하는 것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. 먼지, 애완동물 털, 온도변화 등의 과민반응을 보이며 콧물을 비롯한 알레르기성 비염 이 나타나는 것입니다.

세번째로는 혈관운동성 비염 으로 비 혈관의 정상적인 운동에 불안정 상태를 일으키는 알레르기로 인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. 이 증상은 심리적이거나 정서적으로 그리고 피로 등과 같은 깊은 관계를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10대에서 30대 사이의 여성분들에게 자주 발생하고 불쾌감으로 두통 때로는 피로감을 나타나기도 합니다. 마지막으로 비후성 비염 으로 흔히 코 막힘 증상이 나타나며 후각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. 증상이 심할 경우는 양쪽 코가 전부 막혀서 호흡이 힘든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.




'Living Inform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목디스크 증상 에 대해 알아봅시다  (0) 2018.03.14
앞니 빠지는 꿈 해몽  (0) 2018.03.13
각종 기념일의 종류와 의미  (0) 2018.03.07
로켓 - 다양한 로켓  (0) 2018.03.05
로켓 - 다단연소사이클엔진  (0) 2018.02.22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