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유아나 성인 모두 파상풍 주사를 맞습니다. 파상풍은 자칫하면 사망에도 이를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. 예방을 위한 주사이지만 부작용도 무시 할 수 있습니다. 파상풍 주사 부작용 이 일어나는 원인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.



파상풍 주사 부작용 원인




파상풍 이라 하면 녹슨 못에 찔려서 파상풍 에 걸린다는 누구나 들어보셨을 법한 이야기입니다. 파상풍 은 '클로스트리듐 테타니'라는 파상풍균이 원인입니다. 이 균이 피부상처를 통해 인체로 들어오면 파상풍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. 파상풍 이 인체에 침투한다면 1주나 2주 정도 잠복기를 거치게 되는데 그러면서 독소를 생성하며 생성이 된 독소는 혈액을 따라 온몸으로 퍼지게 되고 신경계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신경 전달을 방해하는 것입니다.




경련과 근육 수축, 경직이 일어나며 온 몸의 근육이 점점 딱딱하게 굳으면서 줄어들게 되고 안면근육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. 파상풍 에 걸린다면 끔찍한 고통에 시달리게 되며 자칫하면 사망에 이르는 병이기에 예방접종은 필수입니다.



그렇지만 파상풍 주사 부작용 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. 사람에 따라서 부작용 이 일어나기도 하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. 대표적인 증상을 보자면 주사 부위가 붓거나 열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. 부작용 원인 은 다양합니다.



기본적으로 파상풍 주사 는 파상풍균을 소량 주입하는데 이 균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의 경우 부작용 이 발생하며 또 주사기가 문제가 될 수 도 있습니다.


주사기 자체에 균이 묻어있을 경우도 발생합니다. 예방을 위한 주사이지만 심하면 자폐증 증상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.



이렇게 부작용 을 생각한다면 접종을 하기가 망성열지기도 합니다. 그렇지만 파상풍 으로 인한 사망이나 신체 절단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. 안 맞자니 그렇고 막상 맞기도 두려워집니다. 그러나 예방접종 은 각자의 선택이고 가장 합리적인 대안은 의사와 상담 후 접종하시는 방법 밖에 없는 듯 합니다.

'Living Inform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양이 기침 증상  (0) 2018.03.27
안구진탕증 원인  (0) 2018.03.27
종아리 핏줄 원인 과 예방법  (0) 2018.03.26
갑자기 기절 (실신) 이유 저혈압  (0) 2018.03.25
강아지 헛기침 원인  (0) 2018.03.23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